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장애인체육

제13회 엠마우스 슈퍼 풋살대회 대회진행

by 파장 2014. 5. 18.




제13회 엠마우스 SUPER FUTASAL 대회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 청명한 하늘이 푸른 신록과 한 것 어울려 아름다운 날이었다.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지도 한 달이 지났지만 지켜주지 못한 미한함과 살려내지 못한 안타까움이 가슴 한쪽에 깊이 자리잡고 있다. 그래서 였을까,  올 해 대회는 세월호 희생자들의 추모하는 분위기 속에 차분히 열렸다.

광주지역 지적장애, 자폐장애를 같고 있는 장애인들이 참여해 열리는 '엠마우스 슈퍼풋살' 대회는 그동안 틈틈히 시간을 내어 갈고 닦은 축구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대회로 1등보다는 축구공 하나로 모두 함께 즐길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풋살 축구는 가로 40M, 세로 30M 규격의 경기장에서 한 팀이 5명의 선수들이 남.녀 구분 없이 출전할 수 있는 미니 축구 경기이다. 

올 해로 13회째 맞이하는 이 대회는 사단법인 무지개공동회와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해서 엠마우스복지관 주관으로, KB 국민은행 호남북지역본부 후원으로 열렸다. 그리고 광주지역 16개 팀과 지역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5월 17일(토) 광주 서구 풍암동 월드컵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참가팀 광산구장애인복지관/광주장애인자립지원센타/광주북구장애인직업재활센타/광주선우학교/광주시립보호작업장/광주작은예수의 집/광주지적장애인복지협회/로렌시아의 집/백선바오로일터/북구장애인다원주간보호시설/엠마우스보호작업장/엠마우스복지관/엠마우스산업/엠마우스일터/예수마리아요셉부활의집/파인빌


The 13th Emmaus Super Futsal, Gwang-ju Korea, 17 may 2014, Photo by ⓒ jingi - Le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