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그림・전시

삶-공명, 담빛예술창고 특별 기획 한 ・중 교류전

by 파장 2015. 11. 9.


담빛예술창고 특별 기획전시 한중교류전

삶 - 공명

2015. 11. 04 WED - 12. 03 THU


담양군 객사리 9번지, 관방제림 옆에 오랜세월 방치되어 있던 쌀창고와 대나무 제품 가공공장을 '담빛예술창고' 라는 이름을 달고 문화와 예술공간으로 지난 9월 갤러리와 문화카페로 재탄생했다.

이곳에서 12월 3일 까지 '담빛예술창고 특별 기획전시 한중교류전' 이 열린다. 이번 교류전은 두번째로 한국작가 10명, 중국작가 10명이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이 전시를 통해 담양의 브랜드 가치와 수준 높은 문화 의식을 알리는 계기를 만들고, 베이징과 담양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양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열린다. 


한국 작가 : 권승찬, 김상연, 김일근, 김해성, 박수만, 박정용, 윤남웅, 장현우, 전현숙, 하루

중국 작가 : 리강, 리티앤위엔, 박재림, 순광화, 왕치앙, 윤일권, 장리위, 저우치, 정쉐우, 진광르













담양 '담빛예술창고' 기획전시 한・중 교류전 개막 퍼포먼스 
김광철-죽향강유2(竹香堈柔)


11월 4일 담양 담빛예술창고 갤러리 기획전시 한・중 교류전 개막식, 김광철 작가의 퍼포먼스 '죽향강유2(竹香堈柔)' 작품이 있었다. 작가는 대나무의 부드러움과 강한 성향을 인간의 잠재된 욕망들과 연결시켜 담양의 상징인 대나무를 은유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을것 같다. 그리고 대금과 신디사이저와의 콜라보레이션, 대나무통(대금) 올림과 양악 신디사이저의 절묘한 조화가 돋보이는 신의 한 수 였다.




댓글